이사하면서 선물 받은 식물들이 여러 개 있어서 키웠는데
아는 정도가 없지만 인터넷에 검색해 열심히 신경 써 키워봤습니다.
그런데 얼마 못 가 죽어버린 식물들..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식물을 키우기 위해서는 인내, 적응성, 학습에 대한 의지도 결합되어야 한다는데
좀 더 식물을 잘 키우기 위해 공부를 해 보고자
식물을 키우기 위해 어떠한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알아봅니다.
식물
식물은 분류학적으로 식물계 속하는 생물로 많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고, 셀룰로오스가 풍부한 세포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엽록소를 가지고 있어 광합성을 하며 육상생활에 다양한 환경에 적응되어 있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요즘 집에서 다양한 식물들을 많은 사람들이 키우고 있습니다. 집안의 생기를 준다던가, 예뻐서 인테리어용으로 키우기도 하며, 저와 같이 선물을 받아 키우기도 하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식물을 키우게 되면, 집안의 공기를 전화하고 순환시켜 주며,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식물을 키우게 되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며 식물의 향기 나 특정 성분을 통해 우리 몸의 신경계를 편안하게 유지해 주는 자연 치유 영향도 있다고 해요. 또한 식물은 우리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식물을 키우기 위한 마음가짐
식물을 키우는 것은 간단한 일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실제 키우다 보면 많은 관심과 책임이 필요한 일이지요.
식물을 키울 때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알아봅니다.
식물에 대한 책임감
식물을 돌보는 것은 한 생명을 돌보는 것과 같다고 봐야 하는데요. 적절한 물의 주기, 영양 공급,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관리
식물은 규칙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적절한 물 주기, 햇빛, 온도 등을 체크하고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어야 합니다.
균형과 인내
식물의 성장은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고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성장과 균형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물의 관찰과 학습
지속적으로 식물을 관찰하고 배우는 것도 중요하고, 책과 온라인의 자료를 통해 어떤 조건이 식물에게 가장 좋은지 학습해야 합니다.
즐거움과 행복
식물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식물을 키우다보면 해충, 질병 또는 악천후와 같은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지요. 그럴 때마다 끈기를 유지하고 좌절로부터 극복할 수 있는 회복력도 필요합니다.
식물을 키우는 경험이 주는 것은 우리 스스로도 성장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